김상규 조달청장, 벤처기업 애로사항 청취
대전 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 … 공공구매를 통한 벤처기업 지원방안 모색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2월11일(수) 오후 2시반 대전이노폴리스벤처협회에서 이승완 회장을 비롯 대전지역 벤처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.
○ 이번 간담회는 공공조달시장에 대한 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, 공공구매를 통한 중소ㆍ벤처기업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.
□ 이날 간담회에서 벤처기업인들은 조달청이 추진하고 있는 창업초기기업 지원, 해외진출 유망기업 지원, 공공 SW사업 분할발주 시범사업 등 각종 중소ㆍ벤처기업 지원 정책과 올해 공공구매제도 운영방향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.
○ 특히 벤처기업들은 어렵게 개발한 신기술제품을 홍보할 기회가 많지 않은 현실을 지적하고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방안 마련을 주문했다.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“벤처기업이 국내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한다”면서
○ “조달청도 품질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ㆍ벤처기업이 공공시장에서 우대받도록 조달정책을 펴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* 문의: 신기술서비스국 기술서비스총괄과 조주형 사무관(070-4056-611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김상규 조달청장, 벤처기업 애로사항 청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