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라장터 엑스포, 우수 중소기업 해외 조달시장 진출 ‘결실’
해외바이어 초청 상담을 통해 935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
□ ‘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’ 현장에서 9백여만달러의 수출계약이 성사됐다.
□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3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‘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’에서 해외 바이어와 우수 조달기업이 93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3월19일 밝혔다.
*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3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‘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’에서 ㈜기남금속 등 6개 우수조달물품 생산업체가 베트남, 러시아, 태국, 미국 등 4개국과 특장차, 맨홀뚜껑, 냉난방패널 등 제품의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.
O 행사 이튿날인 이날까지 ㈜기남금속 등 6개 우수조달물품 생산업체가 특장차, 맨홀뚜껑, 냉난방패널 등의 제품을 베트남, 러시아, 태국 등에 수출하게 됐다.
□ 이와 관련 조달청은 매년 엑스포 전시장 내에 ‘해외 조달시장 진출관’을 설치하고 국내 우수제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해외 바이어를 엄선하여 초청해왔다.
O 올해는 베트남, 태국, 러시아, 호주, 뉴질랜드 등 5개 국가 15명의 해외 바이어가 초청됐으며,
O 초청된 바이어는 행사기간(3일) 내내 사전에 신청한 100여개 우수 중소기업과 1:1로 수출 상담을 한다.
□ 이밖에도 엑스포 행사기간 동안 국제기구 구매 관계자의 진출전략 설명회, 해외진출 성공기업의 수출경험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“ 중소기업들에게 국내조달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조달시장은 블루오션”이라면서 “ ”앞으로 나라장터 엑스포에 해외 바이어 참여를 확대하여 ‘정부조달 국제박람회’로 발전시켜 나갈 것“이라고 했다.
* 문의: 국제물자국 국제협력과 이은정 사무관(070-4056-759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나라장터 엑스포, 우수 중소기업 해외 조달시장 진출 ‘결실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