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금강하구 생태학습’ 여행상품 종합쇼핑몰 이용하세요
조달청, 군산시 역사탐방 이어 서천군과 소규모 테마형 여행상품 개발
식(食) 문화 직접 체험 등 5개 코스로 구성 … 인접 지자체 상생과 협력 기여
□ 조달청은 ‘지역 관광상품’ 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서천군의 ‘금강하구 생태학습’ 여행상품을 개발,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재했다.
□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군산시(역사문화탐방)에 이어 5월4일 서천군(군수 노박래)과 MOU(업무협약)을 체결하고‘금강하구 생태학습’ 여행서비스를 개발하여 직접 계약했다.
○ 이 상품은 국가기관(조달청)-지자체(서천군)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두 번째 여행상품이다.
* 첫 번째 여행상품 : 군산 역사문화탐방(3.23)
○ 군산시(역사문화탐방)의 여행상품과 같이 교육부가 권장하는 소규모 테마형 상품으로
- 자연환경해설사의 동반·해설로 교육적 효과가 높고, 지자체와의 직접계약으로 안전·신뢰성, 경제성도 확보하였으며,
- 학생과 함께 정부·공공기관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용자의 폭을 넓혔고,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재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.
* 이용 방법 : 나라장터-종합쇼핑몰-여행상품-여행서비스(서천)
□ 이번, 서천군과의 ‘금강하구 생태학습’ 상품은
○ 금강하구 갯벌의 지형·지질에 따른 생물을 관찰·분류하는 과학적 체험과
○ 지역 주민들의 어업방식과 식(食)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5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.(붙임 참조)
○ 상품은 이용자(초등, 청소년, 성인)별로 설계하였고, 20명 이상 단체 기준으로 운영된다.
○ 또한, 이 상품은 군산시와 금강을 사이에 둔 지역으로 향후 상호 연계한 여행서비스 개발도 가능성이 높다.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“지자체별로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계속 개발하여 지역 관광상품의 공공기관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.”면서, “조달청은 앞으로도 공공분야의 서비스 조달시장 확대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.”고 밝혔다.
□ 한편, 인접해 있는 군산시 및 서천군 등이 조달청과 여행상품을 잇달아 계약하면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통적인 양 지역 간 갈등을 접고 상생과 협력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* 문의: 신기술서비스국 서비스계약과 김연일 사무관(070-4056-729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‘금강하구 생태학습’ 여행상품 종합쇼핑몰 이용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