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류 공동구매 우수 기관 유공자 포상
서울지방경찰청·서귀포시·대구시 시설관리공단 3개 기관
□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올해 상반기 유류 공동구매 이용실적이 우수한 서울지방경찰청 등 3개 기관의 유공자를 선발, 포상한다.
○ 이번 선발된 우수기관은 서울지방경찰청,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및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 등이다.
□ 조달청은 유류구매시 예산절감 및 물가안정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공공기관 유류 공동구매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.
○ 유류 공동구매제도란 공공기관에서 이용하고 있는 차량의 유류에 대하여 조달청이 정유사와 공동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그 체결내용*에 따라 수요기관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.
* GS칼텍스의 협력 주유소에서 유류 공동구매카드을 이용하여 결제 시 유류판매 가격의 3.99%가 현장에서 할인되고 결제액의 1.1%가 Cash포인트로 적립되어 환급됨
○ 조달청은 ‘15년 상반기 유류 현장 할인과 현금 할인 포인트의 수요기관 환급을 통해 53억원 규모의 예산절감을 지원하였다.
□ 백명기 구매사업국장은 “협력 주유소 확대, 유류공동구매 우수기관 유공직원 포상 등을 통해 이용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* 문의: 자재장비과 유순재 서기관(070-4056-723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유류 공동구매 우수 기관 유공자 포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