중소기업 애로상담, 전화 한 번으로 OK 기업지원 8개 콜센터 어느 곳으로 전화해도 원하는 상담 가능 □ 중소기업청(청장 한정화)에 따르면 이제 중소기업은 중기청, 미래부, 산업부 등 7개 부처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. ○ 중기청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원 관련 7개* 부처가 협력, 데이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제 중소기업은 어느 한 곳에만 전화하면 원하는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‘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’를 11월 2일부터 제공한다. * 산업부(1380 FTA콜센터, 1381 인증표준콜센터), 미래부(1379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), 고용노동부(135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), 금융위(1397 서민금융다모아콜센터), 조달청(1588-0800 정부조달콜센터), 특허청(1544-8080 특허고객상담센터) □ 그동안 중앙정부,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함에도 불구하고, ○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떤 사업이 나에게 필요하고,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몰라 지원 받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으며 ○ 막상 알아보고자 해도 부처별로 콜센터를 분산·운영하고 콜센터 번호도 각각 달라 혼란스럽고, 이곳저곳 전화해야 해서 불편했다. □ 중소기업청은 기업들의 혼란과 불편을 덜어주고자, 정부 3.0에 맞춰 부처 및 산하기관들과 협력하여 ‘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’ 제공을 위해 ○ 우선, 지난해 그간 분산·운영되던 중기청 산하 6개* 콜센터를 「☎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」로 통합하여 “☎1357” 전화 한통으로 중기청內 모든 정책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바 있으며, * (통합대상) 중소기업진흥공단,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,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,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, 한국산학연협회, 창업진흥원 ○ 금년에 2단계로 ‘☎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’를 비롯한 7개 부처의 中企관련 FTA, 고용, 금융, 인증, 정부조달, 특허분야 등 제반 콜센터와도 협업, 데이터연계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□ 금번 정부내 8개 콜센터간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정책상담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, ○ 이제 중소기업은 사안에 따라 이곳저곳 전화할 필요 없이 어느 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필요한 상담을 전부 받을 수 있게 되었다. □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“여러 부처가 협력하여 One Call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편의제고는 물론 정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,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”으로 확신하며 ○ 앞으로 부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상담서비스 수준 제고를 통해 「정부 3.0 맞춤형 원스톱서비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」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. * 문의: 조달등록팀 박현자 사무관(070-4056-7059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중소기업 애로상담, 전화 한 번으로 OK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