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자재 비축 시장동향 점검·대응방안 모색
조달청, 원자재 비축자문위원회 개최… 비축사업 전문가 의견 수렴
□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12월 11일(금)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원자재 비축자문위원회를 열어 국내·외 원자재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대응 방향을 모색했다.
* 원자재 비축자문위원회는 학계·산업계·연구소·금융계 등의 민간 원자재전문가 15인으로 구성되었으며, 원자재 비축 관련 주요사항을 자문
○ 이날 회의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국내·외 경제동향, 주요 원자재 시장 동향을 공유하여 올해 조달청 원자재 비축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
□ 자문위원들은 변동성이 큰 원자재 시장에서는 시장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이 중요하며, 이를 위한 탄력적 비축사업 운영, 민관 네트워크 강화 등이 필수적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.
○ 자문위원들은 “원자재 가격 하락세가 진정되면 점진적으로 비축량을 늘려나갈 필요가 있다”면서, “특히 희소금속은 생산기술과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탄력적 운영이 필요하다”고 주문했다.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“원자재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고자 원자재 안전망 확보 등 비축인프라 구축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”면서,
○ “앞으로도 원자재 시장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,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장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* 붙임: 원자재 비축자문위원회 위원 현황 1부
* 문의: 원자재총괄과 김종민 사무관(070-4056-7190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원자재 비축 시장동향 점검·대응방안 모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