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합천군, 역사문화체험 여행서비스 계약체결
팔만대장경·영화테마파크 등 합천의 3개 상품 나라장터에 등재
□ 합천군의 ‘역사문화체험’ 여행 상품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.
○ 조달청(청장 김상규)은 12월 17일(목) 합천군(군수 하창환)과 합천군의 역사와 문화를 테마로 한 여행서비스 상품 계약을 체결했다.
○ 이번에 새로 개발·보급되는 여행서비스는 지역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가기관과 지자체의 협업을 통한 정부 3.0 모범사례로 평가되고 있다.
□ 합천군은 ‘수(水)려한 합천’이라는 슬로건답게 합천호, 가야산 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팔만대장경, 영상테마파크를 보유한 자연과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고장이다.
○ 나라장터에 등재되는 여행서비스 상품은 ‘7080역사문화투어’, ‘팔만대장경을 찾아서’, ‘시공을 아우르는 역사탐방길’ 3종류(참고자료)이다.
○ ‘7080역사문화투어’는 국내 최대의 영화·드라마 촬영지인 영상테마파크에서 일제강점기와 70~80년대 서울의 생활상을 즐길 수 있다.
○ ‘팔만대장경을 찾아서‘에서는 국보 제32호인 팔만대장경의 제작과정과 팔만대장경의 위대한 가치를 만날 수 있다.
○ ‘시공을 아우르는 역사탐방길‘은 ‘7080역사문화투어’와 ‘팔만대장경을 찾아서‘를 아우르는 상품이다.
- 이상품은 영상테마파크, 대장경테마파크, 해인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□ 김상규 조달청장은 “물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융합상품인 여행서비스는 지자체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나라장터 쇼핑몰로 제공하는 새로운 조달 형태”라면서,
○ “지역관광상품의 나라장터 판매를 통해 내수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□ 하창환 합천군수는 “합천군은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재된 상품뿐만 아니라 합천호, 백리벚꽃길, 황강 레포츠 공원 등이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관광자원의 보고”라고 밝히고,
○ “앞으로도 신규여행상품을 계속 개발하여 역사와 문화가 있는 ‘수(水)려한 합천’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”고 말했다.
* 경남지방조달청 자재구매과 김애영 주무관(070-4056-6715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-합천군, 역사문화체험 여행서비스 계약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