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 차장, 정부조달마스협회 정기총회 축사
건전한 기업윤리 정착 ·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지원 등 강조
□ 이태원 조달청 차장은 2월 25일(목)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(사)정부조달마스협회(회장: 이순종) 제6차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했다.
□ 정부조달마스협회는 지난 2010년 창립한 이후 조달청과 다수공급자계약업무 협력약정을 체결하여 다수공급자계약(MAS)*의 적격성 평가, 중간점검 및 원산지 확인 등 절차적인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.
○ 또 조달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다수공급자계약 등록 및 우수제품 선정, 구매규격 작성 지원 등의 컨설팅도 하고 있다.
* 다수공급자계약(Multiple Award Schedule) : 조달청이 3개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이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매하는 제도
□ 이 차장은 이날 축사에서 “조달청이 인증제도 등 불필요한 조달규제를 개선해 나가고 있음에도 허위 가격자료 제출 등의 불공정 행위가 발생하고 있는 점은 안타까운 일”이라면서
○ “건전한 기업윤리 정착과 창의적인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가야 한다”고 강조했다.
* 문의: 쇼핑몰기획과 이주용 사무관(070-4056-7068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 차장, 정부조달마스협회 정기총회 축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