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사기관 현장의견 청취 · 조달물자 품질관리 개선방안 논의
□ 조달청 조달품질원(원장 백승보)는 3월 30일(수) 일산 킨텍스에서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조달물자 납품검사제도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.
○ 이번 간담회는 조달물자의 납품검사를 담당하고 있는 22개 전문검사기관*들의 현장의견을 듣고, 조달물자 검사의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.
* 전문검사기관 : 주요 조달물자의 품질확보를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전문성이 확보된 22개 검사기관을 선정하여 납품검사를 위탁
□ 이날 간담회에서 조달품질원은 안전관리물자* 품질관리방안, 검사기관의 부실검사 및 검사 관련 불공정 · 부패행위에 대한 제재 강화 등 올해 제도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했다.
* 안전관리물자 : 조달물자 중 보건, 소방 등 국민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물자로 조달청장이 지정 ·고시
○ 검사기관 참석자들은 ▲전문검사기관 검사업무 수행 방법의 표준화 방안 등의 제도개선을 건의했다.
□ 백승보 조달품질원장은 “조달물자는 국민들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에 사용되는 것인 만큼 품질과 안전이 항상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한다“고 강조하고,
○ “납품검사는 전문검사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책임감을 갖고 보다 엄격하고 투명 ·공정하게 검사업무를 수행해 주어야 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문의 : 납품검사과 박수천 사무관(070-4056-812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,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