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제주지역 중소기업 현장 방문
인공어초 제작 우수 조달업체 방문 … 원희룡 제주지사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논의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6월 10일(금) 오후 제주특별자치도 한림항에 소재한 인공어초* 제작현장과 도내 중소기업을 방문, 현장소통 활동을 벌였다.
* 인공어초란 수산생물의 산란, 서식어장의 조성 및 어업자원을 보호 육성하여 어민들의 소득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콘크리트, 강재 등의 재질을 사용하여 수중에 설치되는 인공 구조물
○ 정 청장은 우창종합건설(주) 등 4개 조달업체의 인공어초 제작현장과 폴리에틸렌관 생산업체인 대산파이프(주) 및 태양광발전장치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받은 보타리에너지(주)를 차례로 방문, 제조공정을 둘러보고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는 조달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.
○ 정 청장은 “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을 선도할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강소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”면서 “조달청은 기술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, 더 나아가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□ 한편, 정 청장은 조달업체 방문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, 원희룡 지사와 면담을 갖고 공공조달시장을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방안과 우수기업 발굴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
□ 그리고 정 청장은 이날 오전 제주지방조달청을 방문, 업무현황 보고를 받고 ‘직원과의 대화 시간’을 갖는 등 내부 소통활동도 펼쳤다.
* 문의: 제주지방조달청 경영관리팀 양보연 주무관(070-4056-6924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제주지역 중소기업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