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정부3.0 일하는 방식·조달 관행 개선 추진
기관
등록 2016/07/19 (화)
내용

정부3.0 일하는 방식·조달 관행 개선 추진
올 하반기부터 93개 과제 추진, 기업 불편해소 및 조달서비스 개선


□ 조달청(청장 정양호)은 7월 20일 편리하고 투명한 조달서비스 개선을 위해「일하는 방식 및 조달관행 개선」50개 과제를 마련하여 하반기부터 집중 추진한다고 밝혔다.
 ○ 개선 과제는 조달청이 지난 4월 내부 직원, 기업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제안공모를 실시하여 접수된 326건의 제안 중, 내·외부 전문가 심사와 실행방안 검토를 거쳐 마련됐다.
 ○ 이번 공모에서 채택된 제안은 총 93건인데, ‘불필요한 일 줄이기’ (16건), ‘조달관행의 합리적 개선’(12건), 기업 및 수요기관의 불편해소‘(22건) 총 50개 과제에 대해서는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, 나머지 43건은 소관부서에서 즉시 추진한다.

□ 이번 개선안은, 상용 소프트웨어(SW) 단가계약의 계약기간 연장을 허용(기본 2년, 연장 2년)하여 계약 갱신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,
 ○ 공공기관이 나라장터* 종합쇼핑몰에서 구매하려는 물품의 가격·사양 등을 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개선하는 등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조달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개선하는데 집중됐다.
    * 나라장터 :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기관의 온라인 거래장터(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)
 ○ 한편,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가격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하여, 허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가격을 부풀리는 행위 등도 원천 차단키로 했다.
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“공직자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면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”면서 “조달청이 기관 간 신속하고 긴밀한 협업 등을 통해 투명하고 편리한 조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.”고 밝혔다. 

* 문의: 창조행정담당관실 한창훈 사무관(070-4056-7097)
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정부3.0 일하는 방식·조달 관행 개선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