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복청-조달청, 협업을 통한 공공사업 품질강화 양해각서 체결
명품도시 건설을 위한 조달물자 품질제고 및 신규발주사업 지원
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(청장 이충재)과 조달청(청장 정양호)은 8월 29일 오후 세종시 소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‘행정중심복합도시(이하 ‘행복도시’) 건설을 위한 신규 발주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MOU(양해각서)‘를 체결하였다.
ㅇ 이번 협약은 개방과 공유,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.0 추진의 일환이다 .
ㅇ 행복청과 조달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조달물자 품질제고 및 신규발주사업 지원방안을 공동 모색할 예정이다.
□ 양 기관은 명품 행복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다음의 4가지 중점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.
① 공공조달의 품질향상을 위한 모니터링 및 개선 노력
② 발주사업 상호 협력
③ 관련 정보 교류, 공동 연구 진행
④ 기타 행복도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지원 등
□ 행복청과 조달청은 이번 MOU를 계기로 발주사업 및 관급자재 계약과 관련하여 칸막이를 없애고 공공사업 시설물의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.
□ 이충재 행복청장은 “행복청은 조달청과 협력하여 품질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고, 조달제도상 개선·보완이 필요할 경우 조달청과 함께 조치해 나가겠다“고 밝혔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도 “행복도시 건설은 명실상부한 국가행정의 중추사업으로 공공시설물 발주사업과 자재조달에 협력할 것”이라면서, “이 협약을 계기로 조달물품의 품질 및 시공능력이 더욱 향상되기를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* 문의: 구매총괄과 안태석 사무관(070-4056-730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행복청-조달청, 협업을 통한 공공사업 품질강화 양해각서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