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회의 개최
해양관광·해양레저장비제조분야 성장 방안 등 논의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8월 30일(화) 오후 부산지방조달청에서 해양수산부,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, 해양산업 관련 업체 등 해양산업 관계자들과 현장 회의를 개최했다.
○ 이번 현장회의는 매월 개최하던 간부회의 대신 유관기관·조달업체들로부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.
○ 이날 회의에서는 해양산업분야 발전방안을 듣고 조달정책을 통한 국내 해양산업(해양관광·해양레저장비) 성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.
□ 조달청은 지난 8월25일 해양관광상품으로는 최초로 ‘해양레저안전체험상품*‘을 계약체결하고, 나라장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국내여행과 내수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있다.
* 요트 등을 운행하여 해상안전교육과 해상여행서비스(해운대 연안 등)를 결합한 상품
○ 최근 우리나라 조선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해법으로 ‘레저선박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이 융복합된 해양레저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야 한다’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.
*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‘바다의 날(5.31)’을 맞아 미래성장동력인 해양레저산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제안한 바 있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“정부 3.0취지에 맞게 소통과 협업을 통해, 국내 해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는 조달 정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* 문의: 부산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김정순 사무관(070-4056-6511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