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벤처·창업 새싹기업 ’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확대
조달청, 새싹기업 지정 관리규정 제정 … 9월12일부터 새싹기업 모집 공고
벤처나라 등록 추천 및 나라장터 엑스포 ‘새싹기업관’ 참가 등 혜택
□ 기술력을 갖춘 벤처·창업기업에 대한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이 본격화된다.
□ 조달청(청장 정양호)은 그 동안의 벤처·창업기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종합·정비한 ‘조달청 새싹기업 지정·관리규정(조달청 고시)’을 제정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9월12일 밝혔다.
□ 주요 제정내용을 살펴보면 우선, 보다 많은 창업기업이 조달시장에 참여토록 창업기업의 범위를 ‘창업 후 5년 → 7년’으로 확대했다.
○ 새싹기업 지정 신청은 연 4회 조달청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새싹기업 지정계획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.
○ 새싹기업의 지정 기간은 지정일로부터 3년이며 1회에 한해 2년간 연장이 가능하고 지정기간 연장을 원하는 기업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신청해야 한다.
□ 특히, 오는 10월 구축예정인 ’벤처나라‘에 제품 등록된 기업은 새싹기업으로 자동 지정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벤처·창업기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.
□ 아울러, 조달청은 벤처·창업기업의 조달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9월 12일부터 2주간 조달청 홈페이지와 나라장터를 통해 조달청 ‘새싹기업’을 모집한다.
○ 그 동안 조달청은 기술력을 보유한 신생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쉽게 진출하도록 2013년부터 ‘새싹기업@나라장터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현재는 82개사가 지정돼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고 있다.
□ 이번 새싹기업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유망한 벤처·창업기업으로 공공시장 수요가 존재하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이다.
○ 새싹기업은 조달청 내·외부 심사위원들의 기술 혁신성 및 조달품목 적합성 등의 선정기준에 의한 객관적인 평가와 생산 실태조사 등을 거쳐 10월 중에 지정된다.
□ 새싹기업에 지정되면 벤처나라*에 유망제품을 등록 추천받고, 나라장터 엑스포 ’새싹기업관‘ 및 해외바이어·공공기관 구매상담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.
* 벤처나라 : 우수한 벤처·창업기업의 공공구매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·운영하는 벤처·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(‘16.10월 구축 예정)
□ ‘조달청 새싹기업 지정·관리규정(조달청 고시)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정부입법시스템(www.lawmaking.go.kr)과 조달청 홈페이지(www.pps.go.kr) ‘정보제공’-‘법령정보’-‘고시’에서 확인 가능하다.
○ 새싹기업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은 조달청 홈페이지(www.pps.go.kr) ‘공지사항’과 나라장터((www.g2b.go.kr) ‘공지사항’의 모집공고를 참조하면 된다.
* 세부사항 문의 : 조달청 구매총괄과(070-4056-7265, osilent@korea.kr)
* 문의: 구매총괄과 조용만 사무관(070-4056-7265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‘벤처·창업 새싹기업 ’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