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병무청’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
조달청, 12월20일 정부포상 수여식 … 정부물자 절약 분위기 확산
□ 2016년도 ‘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’에서 병무청, 감사원, 전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물품관리를 효율적으로 잘하는 기관으로 선정됐다.
□ 조달청(청장정양호)은 12월 20일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2,386개 전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‘2016년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’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.
○ 조달청은 1,218만점, 16조1천억원 규모에 달하는 정부물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’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제도‘를 도입, 매년 우수기관과 유공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.
□ 조달청은 특히 올해 평가에서 물자예산 절감과 직접 관련이 있는 내용연수 연장 사용, 불용품 재활용 등을 중시해 물품관리 우수기관과 유공공무원을 선정했다.
○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병무청은 보유물품(8천 7백여점)에 대해 18개 종합평가지표 중 불용품처분 적시성, RFID* 전자태그 부착율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는 등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, 특히 불용품을 재활용 배치하여 사용함으로써 ‘16년 물품예산 4억 3천만원을 절감하였다.
* RFID(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) : 물품마다 전파발생 태그를 부착하고 태그 판독기로 태그에 있는 정보를 읽어 물품을 관리하는 자동화시스템
○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감사원과 전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도정확하고 철저한 재물조사를 통해 내용연수 연장사용, 활용 가능한 불용품 재활용 등으로 예산절감에 솔선수범했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“이번 물품관리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을 계기로 실효적이고 효율적인 물품관리가 이루어져 정부의 예산 절감과 재정 건전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<참고> 2016년도『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』수상대상자 명단
* 문의: 물품관리과 남정관 사무관(070-4056-7171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‘병무청’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