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사)한국서예협회와 ‘서예 전통문화체험’ 업무협약
일상생활 속 전통문화 가치 확산으로 활성화 기대
□ 앞으로 학교나 공공기관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전통문화예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배울 수 있는 ‘서예 전통문화체험’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2월 23일(목) 오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윤점용 (사)한국서예협회 이사장과 서예 전통문화체험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하고, 서예전통문화상품 확산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.
□ 이번 행사는 국민 중심의 서비스, 소통과 협업이라는 정부 3.0 실현의 일환으로 종합쇼핑몰에서 공급하고 있는 기존 상품과 차별화하여 공급자가 학교, 공공기관 등에 직접 방문하는 활동으로 서예 전통문화체험 가치 및 이용을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.
□ 조달청은 서예 전통문화체험상품 계약을 추진하여 빠른 시일 내에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로 수요자의 이용 편리성도 높일 예정이다.
○ 계약될 전통문화체험상품은 지난해 자유학기제* 전면 실시에 따라 학생들의 수요도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. 또한, 정부·공공기관의 동호회 활동에도 활용 가능하다.
* 진로탐색과 예술, 체육활동 등 중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시험 부담 없이 진로 탐색에 주력하는 학기
○ 이 상품은 우리의 정신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서예 전통문화 체험 상품으로 청소년들에게 점차 쇠퇴해져가는 전통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되살리는 인성 교육 및 체험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“이번 상품은 청소년들이 서예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품격과 정서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면서, “앞으로도 학교나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상품 개발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* 문의: 전북지방조달청 물자구매과 오은주(070-4056-8970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(사)한국서예협회와 ‘서예 전통문화체험’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