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품질원-한국환경산업기술원, 합동 품질관리 업무협약
환경표지인증 조달물품의 품질 및 사후관리 합동점검 상호협력
□ 유지수 조달품질원장과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3월 10일(금) 오후 서울 ‘더 플라자 호텔’에서 정부조달물품 중 ‘환경표지인증제품’에 대한 품질 및 사후관리 합동점검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□ 이번 업무협약은 조달 계약된 ‘환경표지인증제품’의 품질과 사후관리를 효율화하는 한편 두 기관의 공식적 파트너쉽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.
○ 주요 협력사항은 △정부조달물품 중 환경표지인증제품의 합동 품질점검, 공동 후속관리 및 예산부담 △품질점검 물품의 규격 정보 및 시험결과 정보의 기관 간 공유 △정부물자 품질관리와 인증제도 개선을 위한 정보교류 및 홍보 강화 노력 등이다.
□ 그동안 정부조달물품과 환경표지인증제품의 관리항목이 일치하는 제품에 대해 양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품질조사를 하면서 중복검사는 물론 그에 따른 예산낭비와 검사 불편 등 업체의 불만을 초래했다.
○ 품질원과 기술원은 품질점검을 합동으로 실시하고 규격 정보를 공유하는 등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함으로써 중복검사 방지에 따른 예산절감 등 가시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.
□ 유지수 조달품질원장은 “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가 정부조달물자 중 인증제품의 중요성을 업계에 부각시키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업계 스스로도 품질 개선과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함과 더불어 정부 3.0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.”고 밝혔다.
* 문의: 품질점검팀 임형빈 사무관(070-4056-806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품질원-한국환경산업기술원, 합동 품질관리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