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인천 논현경찰서 신축 현장 ‘안전점검’
- 해빙기 대비 취약 부위 점검 및 안전사고 관리 당부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3월 13일(월)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‘인천 논현경찰서 신축공사’ 현장을 방문, 현장 안전점검 및 품질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공사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.
○ ‘인천 논현경찰서 신축공사’의 수요기관은 인천지방경찰청으로 현재 조달청에서 맞춤형서비스*로 시설공사 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.
*맞춤형서비스 : 시설분야 전문 인력이 없거나 시설공사 경험이 없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건설사업 추진과정(기획, 설계관리, 심의대행, 공사관리, 사후관리 등) 전체 또는 일부분을 대행하는 조달청의 시설분야 전문사업관리 서비스
○ 해당 사업은 사업규모 지하1층 지상6층, 연면적 12,415㎡이며 총공사비 약 235억원으로 2017년 7월 준공 예정이다.
□ 정 청장은 “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지반 및 경사지가 붕괴되거나, 공사용 시설구조물이 침하하여 자칫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.”면서
○ “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 일선치안업무를 관장하는 부서의 시설물인 만큼 부실시공이 없도록 세심한 품질관리는 물론이고, 철저한 안전관리와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을 써 달라.”고 당부했다.
* 문의: 공사관리팀 윤일주 사무관(070-4056-8799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인천 논현경찰서 신축 현장 ‘안전점검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