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
78개사, 91개상품 선정. 벤처·창업기업 제품 홍보, 판로확대의 디딤돌 기대
□ 조달청에서는 2017년 1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최종 지정 발표를 벤처나라 홈페이지(http://venture.g2b.go.kr)에 게재했다.
○ 벤처나라*는 우수한 벤처·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·운영하는 벤처·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.
* 벤처나라 : 기술·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신규 벤처·창업기업을 위한 나라장터 내 전용 쇼핑몰
□ 조달청은 기술력이 우수한 벤처·창업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위해 ’16.10월 벤처나라를 개통하고 3차에 걸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을 지정했다.
○ 산업통상자원부, 중소기업청,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이 추천한 기술·품질이 우수한 벤처·창업기업 제품 중 조달청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의 물품 및 서비스가 등록 대상이다.
○ 이번 2017년 1분기에도 2월 27일부터 3월 24일까지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서류검토, 기술·품질평가, 구매업무심의회를 거쳐 제3차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 대상기업을 선정하였다.
□ 조달청은 이번 제3차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공기질 관리 시스템, 다목적 산업용 드론, 담배연기제거기 등 78개사의 제품을 심사하여 벤처나라 등록 대상으로 선정하고, 상품 등록을 진행 중이며,
○ 매 분기*마다 정기적으로 등록대상 제품을 추가 선정함으로써 거래되는 상품을 다양화하고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벤처나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.
* 벤처나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‘2017년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계획’ 참고
□ 앞으로는 등록상품의 다양화 및 내실화를 위해 우수한 지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.
○ 금년 3월부터 유관기관의 추천을 광역자치단체 등으로 확대*하여 우수한 지역 벤처·창업기업을 발굴하고, 벤처나라에 등록 및 홍보를 통해 판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.
* 대전, 울산, 충북, 광주, 전북 등 5개 광역자치단체와과 업무협약(MOU) 체결
<참고> 2017년 1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결과 및 벤처·창업기업 전용 상품몰「벤처나라」지원사항 안내
* 문의: 구매총괄과 이성언 사무관(042-724-744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2017년 1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