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공기청정기 제조현장 미세먼지 대책 점검
우수조달기업 방문 안정적 수습체계 · 판로지원 방안 의견수렴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5월 25일(목)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소재 공기청정기 전문업체인 보성전자를 방문,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.
○ 이번 방문은 대기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실내 환기에 도움이 되는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방문해 안정적 수급체계 및 국내시장 판로지원 방안 등 제조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.
○ 정 청장은 이날 납품 및 검사절차 상 신속한 공급에 장애가 되는 불필요한 과정은 없는 지 살펴보고, 생산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해 제도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.
○ 이 자리에서 보성전자 백정현 대표는 “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공공조달시장의 역할이 중요하다”면서 “기술력 있는 우수조달제품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초기 판로를 확보하여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”고 건의했다.
□ 정양호 조달청장은 “미세먼지 피해 확산 방지에 도움을 주는 공기청정기의 적기공급과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”고 강조하고
○ “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들이 국내 조달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, 해외 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” 고 밝혔다.
* 문의: 쇼핑몰구매과 최진구 사무관(042-724-732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공기청정기 제조현장 미세먼지 대책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