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운영 방안 의견 수렴
기관
등록 2017/09/12 (화)
내용

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운영 방안 의견 수렴
조경태 국회의원 - 조달청 공동주관, 전자조달시스템 운영기관 간담회
통합근거 마련을 위한 전자조달법 개정 추진 등 효과적 통합방안 논의


□ 조달청(청장 박춘섭)은 9월 12일(화)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조경태 의원(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)과 공동으로 24개 전자조달시스템 운영기관과 기재부 등 유관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‘전자조달시스템 운영기관 간담회’를 개최했다.
 ㅇ 이번 간담회는 전자조달시스템 통합에 대해 각 시스템 운영기관, 기재부 등 관련기관의 의견을 청취하고 통합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운영 방안 의견 수렴

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운영 방안 의견 수렴

□ 이번 간담회에서 조달청은 나라장터*와 기능이 유사한 자체전자조달시스템을 향후 나라장터 전면개편 시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.
      * 나라장터(www.g2b.go.kr) : 전 공공기관에서 조달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조달청에서 ‘02년에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
 ㅇ 이어 24개 전자조달시스템 운영기관, 기재부 등에서는 통합추진에 대한 각 기관별 입장을 제시했으며 통합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효과적인 통합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.

□ 조경태 의원(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)은 “전자조달시스템 통합에 대한 법적근거 마련을 위한 전자조달법 개정안을 지난해 12월  발의했다”고 밝히면서
 ㅇ “개정안이 통과되고 조달시스템이 일원화되면 예산절감 뿐만 아니라 공공조달의 안전성 및 조달업체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것”이라 밝혔다.
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그동안 국회나 감사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적해오던 조달시스템 운영비용 중복에 따른 예산낭비, 전자입찰 보안상의 취약점에 대해 나라장터 통합이 대안이 될 것”이라고 밝히고,
 ㅇ “내년부터 추진하는 나라장터 전면개편 과정에서 각 기관과 구체적인 세부통합방안을 협의하겠다.”고 밝혔다.

*문의: 전자조달기획과 김동현 사무관(042-4056-7516)
 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운영 방안 의견 수렴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