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차산업혁명 지능정보기술분야 전문평가위원 위촉
인공지능·빅데이터 등 ITC융합기술 분야 인력풀 확충
□ 조달청(청장 박춘섭)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인공지능 등 지능정보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정보화사업의 평가를 담당할 전문평가위원을 신규 위촉한다.
ㅇ 위촉된 전문평가위원은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20억 원 이상의 대형 소프트웨어 사업의 평가를 담당하게 된다.
* 평가위원은 예산액 20억 원 이상 대형사업을 평가하는 전문평가위원과, 20억 원 이하 일반평가위원으로 구분
** 자격요건: (전문)5급이상 공무원, 부교수이상/ (일반) 6급이하 공무원, 조교수 이상
□ 신규 평가위원이 담당할 분야는 종전의 정보시스템, 정보통신 등 총 8개 평가분야(150명)외에 추가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인공지능, 빅데이터, 사물인터넷 3개 분야이다.
ㅇ 자격요건, 평가분야 전문성 심사 등을 거친 후 분야별로 5명씩 총 15명의 위원을 위촉하였으며 명단은 조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.
□ 이상윤 신기술서비스국장은 “이번 전문평가위원 위촉을 통해 향후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첨단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정보화사업을 내실 있게 평가할 평가분야와 전문 인력을 확보하게 되었다.”며
ㅇ “조달청은 앞으로도 정부부처, 공공기관 등이 추진하는 정보화사업 내용을 분석하여 신규수요가 예측되는 평가분야와 위원을 선제적으로 확충할 계획.”이라고 말했다.
□ 한편 조달청은 9월 22일 신규 전문평가위원에게 평가기준 및 방법, 청렴서약 등 평가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.
*문의: 정보기술계약과 박상수 사무관(042-724-7399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4차산업혁명 지능정보기술분야 전문평가위원 위촉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