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‘전자조달지원센터’ 지정
기관
등록 2017/10/12 (목)
내용

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‘전자조달지원센터’ 지정
조달청, 지역 대학과 협력으로 일자리 창출·전자조달 안정적 운영


□ 조달청(청장 박춘섭)은 10월 12일 오전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전자조달지원센터(이하 센터) 지정서를 수여했다. 

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‘전자조달지원센터’ 지정

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‘전자조달지원센터’ 지정

 ○ 조달청은 지난 5월부터 3개월간의 모집공고와 지정평가를 거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전자조달지원센터로 지정했다. 
    * 지정 근거: 「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」 제23조

□ 나라장터는 5만여 공공기관과 36만여 조달업체가 참여하여 연간 78조원 상당이 거래되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이다. 
 ○ 조달청은 입찰ㆍ심사 등 나라장터 핵심 기능을 직접운영하나, e-발주 등 부대 서비스를 민간에 위탁하고 있다. 
 ○ 외부 위탁은 잦은 업체 변경으로 전문성 축적이 어렵고 영세업체의 수주 시 고용 불안으로 운영 안정성을 저해할 우려가 대두돼 왔다.

□ 이에 따라 조달청은 전자조달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부대서비스를 전담하는 센터 지정을 추진해왔다. 
 ○ 센터 지정은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수의 외부 전문가 위주로 심사위원을 구성, 사업수행능력 및 사업수행계획, 업무 이해도 등을 종합 평가해 결정됐다.

□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9월말부터 약 3개월간의 인수인계 과정을 거친 후 내년 1월부터 위탁사무를 수행하게 된다.
 ○ ‘18년 위탁 대상은 e-발주 시스템 등 8개 사업, 31억 원 규모이며,  ’19년에는 조달정보화 등 2개 사업(12억 원)을 추가한다.
 ○ 또한 신규로 발주하는 사업도 센터의 사업수행 능력을 판단하여 추가로 위탁이 가능하며, 중장기적으로, 조달정보화의 핵심인 나라장터는 센터의 운영현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위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.
 ○ 아울러 대전대학교가 보유한 해외 인프라*와 ICT 전문 인력을 활용, 나라장터 중장기 발전전략 모색 및 해외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.
    * 28개국 89개 대학과 MOU 체결
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이번 센터지정으로 전자조달시스템 운영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면서,
 ○ “새롭게 시도되는 정부와 지역 대학교 간 협력모델을 통해 지역 인재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*문의: 전자조달기획과 이호주 서기관(042-724-7466)
 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‘전자조달지원센터’ 지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