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심할 수 있는 하도급계약, 전자시스템으로 ‘실현 ’
조달청~한국자산관리공사,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(MOU) 체결
□ 조달청(청장 박춘섭)은 10월 18일 부산광역시 남구 소재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(사장 문창용)와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* (하도급지킴이)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원도급자들이 하도급계약 체결과 대금지급 등 하도급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, 발주기관이 이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
○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962년 금융위원회 산하로 ‘금융회사부실자산 등의 효율적 처리 및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설립에 관한 법률’에 근거하여 설립되어 금융기관 부실자산의 인수·정리 및 상시구조조정업무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국가자산 종합관리기관이다.
□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자산관리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활용하여 불공정한 하도급 관행을 막고 경제적 약자를 도와 동반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.
□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은 “하도급지킴이 사용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하여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는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경제위기 극복에 큰 역할을 해온 한국자산관리공사가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도입한데 환영한다”며
○ “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 약자를 돕는 하도급지킴이 사용이 더 많은 공공기관으로 확산되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□ 박 조달청장은 이어 이날 오후 부산지방조달청과 부산시 강서구 소재 화전비축기지를 방문, 비축물자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.
*문의: 전자조달관리과 최민수 사무관(042-724-7142)
<참고> 하도급지킴이 소개 자료 체결했다.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안심할 수 있는 하도급계약, 전자시스템으로 ‘실현 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