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국방시설본부,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(MOU) 체결
□ 지순구 조달청 차장은 10월 26일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한철기 국방시설본부장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* (하도급지킴이)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원도급자들이 하도급계약 체결과 대금지급 등 하도급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, 발주기관이 이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
□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시설본부는 7.7조원 규모의 시설사업에 하도급지킴이를 활용, 공정한 하도급문화 개선에 나서며, 조달청은 기능개선 및 시스템 활용 교육으로 지원하게 된다.
□ 지순구 조달청 차장은 “7조원 이상 규모를 가지는 전 군의 시설사업을 담당하는 국방시설본부가 하도급지킴이를 도입하는 것을 환영한다”며
○ “국방시설본부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도입이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□ 한철기 국방시설본부장은 “빈틈이 없어야 하는 국방시설사업은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”면서
○ “하도급지킴이를 사용하게 되면 군 시설사업에 참여한 모든 업체들이 상호 신뢰하면서 한단계 격상된 고품질 사업추진을 할 수 있을 것”이라고 밝혔다.
<참고> 하도급지킴이 소개 자료
* 문의: 전자조달관리과 최민수 사무관(042-724-7142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7조원 규모 국방시설사업에 ‘하도급지킴이’ 도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