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조달 문화상품 ‘제5회 국회 특별기획전’ 개최
조달청, 국회·(사)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와 전통문화상품 판로 지원
□ ‘제5회 정부조달전통문화상품 국회 특별기획전’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12월4일(월)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.
○ 특별전은 정갑윤·조경태·유성엽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, (사)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(회장 고성배) 주관, 조달청(청장 박춘섭) 후원으로 진행된다.
○ 이번 행사에는 정부조달전통문화상품뿐만 아니라, 국가무형문화재회원 작품, 제20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수상작 등 총 53명의 장인들이 출품한 500여점이 선보인다.
□ 국회 특별전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·외 인사들과 국회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왔다.
○ 올해에도 스페인, 오스트리아 등 10여 개국 주한외교사절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개막식에 참석, 우리 전통문화상품을 직접 체험하고,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.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조달청은 그동안 장인들이 정성으로 만든 전통문화상품의 공공판로를 꾸준히 지원해*왔다”면서
○ “앞으로도 국내·외 전시회를 통해 전통문화상품 우수성을 알려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* 조달청은 ’99년부터 전통문화상품을 정부조달물자로 지정하여 판로지원을 하고 있으며, ’17년 11월 기준 행정자치부, 문화체육관광부 추천작품과 조달청 선정심사 작품 등 54명의 장인이 제작한 1,400개 작품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되어 연간 20억원 이상이 판매되고 있음
문의: 쇼핑몰단가계약과 김재진 서기관(042-724-7268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정부조달 문화상품 ‘제5회 국회 특별기획전’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