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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혁신·공정조달 추진
기관
등록 2018/01/16 (화)
내용

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혁신·공정조달 추진
박춘섭 조달청장, 상반기 부서장 회의에서 올해 조달정책방향 논의


□ 조달청은 1월 16일(화) 박춘섭 조달청장을 비롯하여 지방청장, 해외조달관 등 과장급 이상 간부 전원이 참석한 ‘18년도 상반기 조달 부서장회의를 개최했다.

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혁신·공정조달 추진

 ○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조달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하고, 2018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과제 방향들을 논의하였다.
 ○ 지난해는 효율적이고 공정한 조달시장을 조성하려는 노력에 힘입어 58조 8,667억 원의 조달사업 실적을 기록하며 연간 계획을 초과달성 하였다.

□ 이번 회의에서 밝힌 2018년 조달청 정책방향은 공공조달을 통한 혁신성장 지원 및 공정조달 시장 조성, 고객중심 조달시스템 구축,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조달서비스 제공 등 크게 3가지로 나뉜다.
 ○ 우선, 창업·벤처기업 전담지원센터 설립, 우수 중소기업 전략적 해외수출 지원 등 창업·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,
 ○ 불공정 조달행위 감시 확대, 하도급 지킴이 이용활성화 등 투명, 공정한 조달시장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.
 ○ 고객중심 조달을 위해서는 나라장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하고, 조달제도 개선을 공개 제안하는 쌍방향 소통 게시판(조달통(通))을 나라장터에 신설한다.
 ○ 아울러, 조달가격 및 계약관리를 효율화하고, 직접생산기준의 합리화, 품질·안전 중심의 관리체계 강화 등 전문적인 조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4차 산업혁명으로 신산업이 발전하고 융합상품이 등장하는 등 혁신적인 조달행정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다”면서,
 ○ “이러한 시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, 고객과의 더욱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”고 말했다. 
 ○ 박 청장은 이어 “지난해 12월에 발표한 ‘고객중심 조달행정 발전방안’에 포함된 과제들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조달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”고 참석한 간부들에게 당부하였다.

*문의: 기획재정담당관 김성환 사무관(042-724-6415)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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