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한국국방연구원 공사현장 집중호우 대비 ‘안전점검’
우기철 취약 부위 점검 · 공사관계자 애로사항 청취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6월 15일(금) 서울시 청량리동 소재 ‘국방연구원·기술품질원 연구시설 증축사업’ 현장을 방문, 수방계획과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공사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.
○ ‘국방연구원·기술품질원 연구시설 증축사업’은 한국국방연구원의 요청에 의해 조달청에서 맞춤형서비스*로 시설공사 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.
*조달청 맞춤형서비스 : 시설분야 전문 인력이 없거나 시설공사 수행 경험이 없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건설사업 추진과정(기획, 설계관리, 심의대행, 공사관리, 사후관리 등) 전체 또는 일부를 대행·관리하는 서비스
○ 이 사업은 사업부지 4,007㎡, 1개동 연면적 11,377㎡, 총공사비 약 230억 원의 공사로 내년 5월 준공 예정이다.
□ 박 청장은 “올 여름에는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가 잦아 붕괴, 침수, 감전,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등 현장 안전사고 위험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”면서
○ “국방연구원·기술품질원 연구시설은 국가의 중요 군사시설물인 만큼 부실시공이 없도록 세심한 품질관리는 물론이고,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사고 예방에 신경을 써 달라”고 당부했다.
*문의: 서울지방조달청 공사관리과 윤일주 사무관(02-590-8799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한국국방연구원 공사현장 집중호우 대비 ‘안전점검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