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기업과 ‘현장소통’
대구지역 기업·공공기관 합동간담회 개최 …일자리 창출 · 지역경제 활성화 논의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6월 27일(수)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대구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* 분야 기업과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여하는 합동간담회를 갖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.
*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: 콘텐츠 산업, 데이터처리분석 플랫폼, 통계 및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분석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(SW), 서버, 스토리지 운영체제, 데이터베이스 등 인프라 관련 산업
□ 이번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입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.
○ 대구광역시의 특화산업인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은 다른 사업과 연계·융합하여 동반 성장이 가능하고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4차 산업혁명의 혁신을 주도할 핵심 기술로 인식되고 있다.
□ 박춘섭 청장은 “스마트지식서비스 분야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진출·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”이라며, “관련업계 종사자들은 우리 경제의 핵심이라는 자긍심으로 신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주길 바란다”라고 ‘기술개발’의 중요성을 밝혔다.
*문의: 대구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안경화 주무관(053-589-6611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스마트지식서비스산업 기업과 ‘현장소통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