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소방용 화학보호복’ 등 68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
조달청, 6월 28일 지정서 수여식 … 우선구매를 통한 공공판로 지원
□ 조달청은 6월 28일(금)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㈜산청의 ‘소방용 화학보호복’ 등 68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.
○ 심사를 통과한 68개 제품이 지정됐으며, 이중 4개의 소프트웨어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되었다.
□ 특색 있는 제품으로는
○ 화학물질의 유출을 동반한 화재현장 대응 시 착용하여 화학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‘소방용 화학보호복’,
○ 다양한 미디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 및 통합관리하고 안정적인 고성능 서비스 인프라 구성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‘세든 오리진 v1.0’,
○ 강당, 체육관 등의 공간 활용을 높이기 위하여 관람석을 적층형으로 수납가능하게 한 ‘수납식 관람석’등이 있다.
<붙임 1, 2> 우수조달물품 지정 리스트 및 특징이 있는 주요 제품
□ 한편,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·성능이 뛰어난 중소·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, 올해 연간 구매액이 약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.
○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.
○ 뿐만 아니라, 나라장터 엑스포,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·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*문의: 우수제품구매과 최도환 사무관(042-724-7295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‘소방용 화학보호복’ 등 68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