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조달청-KOTRA, 해외조달시장 뚫기 위해 힘 모은다”
중소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업무협약(MOU) 체결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7월 4일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(KOTRA) 사장과 서울시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양 기관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□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의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.
○ 우선, 공공조달 수출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해외 정부 발주처 기관 관계자와 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하고 우리 조달 기업과 함께하는 상담의 장을 마련한다.
○ 해외 전시회, 엑스포, 박람회 등에 조달청과 KOTRA가 합동 홍보관을 구성하고, 현지 바이어와 국내 기업을 연결해 준다.
○ 국제 입찰정보와 외국 조달분야 제도, 진출전략 등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, 기업 설명회,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편, 양 기관이 진행하고 있는 수출지원 사업들을 상호 협력하여 활용한다.
□ 박춘섭 조달청장은 “약 6조 달러로 추산되는 해외조달시장이 우리기업에게는 기회의 시장이나, 자국기업 우대 등 보이지 않는 진입장벽으로 인해 기업만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어 정부 및 관계기관의 정책적인 지원이 중요하다”며,
○ “조달청과 KOTRA가 협업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잘 살려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으며, 성과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□ 권평오 KOTRA 사장은 “KOTRA의 해외진출 노하우와 조달청의 전문지식을 융합한 맞춤형 사업과 단계별 교육을 통해, 해외 공공조달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이 발주처별 상이한 절차와 관행 등을 뛰어넘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* 문의: 국제협력담당관 이영호 사무관(042-724-7200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“조달청-KOTRA, 해외조달시장 뚫기 위해 힘 모은다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