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드론’등 76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
조달청, 12월 18일 지정서 수여식 … 우선구매를 통한 공공판로 지원
□ 조달청은 12월 18일(화)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(주)네스앤텍의 ‘드론’등 76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.
□ 특색 있는 제품으로는
○ ’16년부터 과기부와 조달청이 공동으로 시행한 기술개발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이동체 감시·정찰기능, 3D작전지도 생성 등 다목적 국방작전임무 수행능력을 갖춰 최초로 우수제품 지정된 공공혁신조달제품 ‘드론’
○ 제세동 충격신호를 인가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급심정지환자의 생존률을 높일 수 있는 ‘쇼크신호 검출시간을 단축시켜 소생율을 향상 시킨 저출력 심장충격기’
○ 충전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차량의 배터리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연계·활용하여 충전 시 분산제어 및 전력제어효율을 극대화시킨 ‘전기자동차 충전기’등이 있다.
<붙임 1, 2> 우수조달물품 지정 리스트 및 특징이 있는 주요 제품
□ 한편,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·성능이 뛰어난 중소·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, 올해 연간 구매액이 약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.
○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.
○ 뿐만 아니라, 나라장터 엑스포,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·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* 문의: 우수제품구매과 최도환 사무관(042-724-7295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‘드론’등 76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