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강원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
의료기기, 복합신소재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의 벤처나라 등록 지원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과 강원도(도지사 최문순)는 1월 11일(금) 오전 강원도청에서 벤처나라*를 통한 창업·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*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어려운 창업·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’16년 10월에 구축한 창업·벤처기업 전용 상품몰
□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가 지원하는 도 내 창업·벤처기업 중 공공 수요가 있고 판로 지원이 필요한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을 벤처나라에 추천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.
○ 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·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성장 토대 구축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으로 전용 쇼핑몰 ‘벤처나라’를 구축·운영하고 있다.
* 월별 벤처나라 모집을 통해 22개 추천 기관과 협업하여 기술·품질이 뛰어난 제품 엄선’18년 12월말 기준 602개 사 3,187개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, 누적 공급 실적은 182억 원
- 이번 업무협약으로 강원도가 추천한 도 내 창업·벤처기업 우수상품은 벤처나라에 등록 후 지정증서 부여, 조달등록교육 및 신문, 인터넷 방송 등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○ 강원도는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‘창업기업 전(全) 단계 지원을 통한 스타기업 육성*’에 맞게 도 내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을 발굴·지원하게 된다.
* 청년창업자 육성, 창업보육센터 특화운영 등 9개 사업 79억원 규모 지원
- 더 나아가 원주의 의료기기산업 등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·벤처기업에게 강원도의 추천으로 벤처나라 입점 지원을 받게 됐다.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강원도는 세라믹 복합 신소재, 의료기기산업 등의 강점을 가진 기업이 많으며, 이미 벤처나라를 통해 7개사의 도 내 창업·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.”며,
○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벤처나라 등록 기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, 국내 조달시장 뿐만 아니라, 해외조달시장에도 진출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고 밝혔다.
□ 한편, 정무경 조달청장은 강원도와 업무협약을 마치고, 작년 12월 해외조달시장진출유망기업(GPASS기업*)지정을 받은 폴리에틸렌(PE) 하수관 제조업체인 (주)월드케미칼(대표 박재희, 강원도 춘천시)를 방문, 업계 애로사항을 들었다.
* G-PASS(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)기업 : 조달물품의 품질, 기술력 등이 우수한 국내 조달기업 중 조달청이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한 중소, 중견기업
* 문의: 구매총괄과 이성언 사무관(042-724-744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-강원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