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전라남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
바이오·에너지 등 전남지역 혁신산업 창업·벤처기업 ‘벤처나라’ 등록 지원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과 전라남도(도지사 김영록)는 2월 28일(목) 오후 전남도청에서 벤처나라*를 통한 창업·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*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어려운 창업·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‘16년 10월 구축한 창업·벤처기업 전용 상품몰
□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도내 창업·벤처기업 중 공공 수요가 있고 판로 지원이 필요한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을 벤처나라에 추천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.
○ 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·벤처기업의 상품을 홍보하고 거래를 통하여 조달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하는 전용 쇼핑몰 ‘벤처나라’를 구축·운영하고 있다.
* 24개 추천 기관과 협업해 우수 창업·벤처기업 제품을 벤처나라에 지정·등록
’19년 1월 말 기준 636개 사 3,309개 상품이 등록, 누적 공급 실적 191억 원
- 앞으로 전라남도가 추천한 창업·벤처기업 우수상품은 벤처나라에 등록 후 지정증서 부여, 나라장터 엑스포 ‘벤처나라관’ 전시, 조달교육, 온·오프라인 언론보도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○ 전라남도의 올해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‘혁신성장 산업 육성’ 및 ’중소·벤처기업 경쟁력 제고‘*를 통해 지역 창업·벤처 기업의 성장 기반을 만들고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.
* 창업지원 종합 플랫폼 운영(’18.12월), 27개 도내 창업기관 통합관리, 창업정보 제공, 연 500명 1:1 전문가 연결 지원 등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전라남도는 바이오, 우주·항공 산업 등 혁신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·육성을 통해 이미 벤처나라에 등록한 10개 사를 포함, 전남지역 벤처나라 등록 기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.”며,
○ “전남지역의 혁신산업 창업·벤처기업이 벤처나라를 통해 조달시장에 많이 진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, 해외조달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고 밝혔다.
□ 한편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에 앞서 이날 오전에는 광주지방조달청을 방문, 지방청 업무 보고를 받고, 직원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.
○ 또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마치고, 지난해 9월 벤처나라에 등록해 공공조달시장 실적을 쌓고 있는 창업·벤처기업 (주)천풍무인항공(대표 음영만)을 방문, 업계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소통 활동을 벌였다.
* 문의: 혁신조달과 이영호 사무관(042-724-744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-전라남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