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
기관
등록 2019/03/11 (월)
내용

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
11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12일 전북권 14일 수도권 등 권역별 현장 소통행보
“ 창업·벤처기업이 조달시장 통해 진입·성장·도약하는 성장사다리 역할 최선”

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3월 11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12일 전북권, 14일 수도권 등에서 창업·벤처기업의 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갖는 등 현장 소통 행보에 들어갔다.
 ○ 정 청장의 이번 창업·벤처기업 간담회는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조달기업을 위한 나라장터 전용몰인 ‘벤처나라’* 활성화방안을 마련하기에 앞서 업계 애로사항을 듣기위해 마련됐다.
   * 벤처나라 : 조달시장 진출이 어려운 창업·벤처기업 제품을 홍보·거래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에 구축한 전용몰

□ 정 청장은 이날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에서 대전·세종·충남지역 벤처나라 등록 업체, 다수공급자계약 업체, 우수조달 업체, 여성벤처협회와 여성경제인 협회 관계자 등을 초청, 간담회를 가졌다.

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1

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2

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3

 ○ 이날 간담회에서 조달기업들은 ‘벤처나라’ 등록제품의 공공기관 대상 홍보 강화, 수요기관 납품 취소와 납기연장 등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방안,  다수공급자계약의 운영상의 문제점 개선 등을 건의했다.

□ 이에 대해 정 청장은 “벤처나라가 창업·벤처기업이 조달시장을 통해 진입·성장·도약하는 ‘성장사다리’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  벤처나라 등록기준 완화, 수요기반 확대 등에 힘쓸 것"이라면서 ”조달기업에 대한 불이익이 있는 경우 개선하여 기업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□ 한편, 정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 이어 12일에는 전주 상공회의소에서 창업·벤처기업, 우수조달기업 등 전북지역 조달기업 간담회를, 14일에는 판교테크노벨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벤처나라 등록업체 등을 대상으로 창업·벤처기업의 판로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.

* 문의: 대전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박순주 주무관(042-520-1107)
 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창업·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