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수제품 지정 설명회 개최
우수제품제도, 신청 유의사항 등 설명… 하반기 지역별 순회 설명회
□ 조달청은 5월 9일(목)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제품 지정과 계약에 관심 있는 조달기업 220 여개사(350명)를 초청, 우수제품 지정 설명회를 개최했다.
ㅇ 이번 설명회는 우수제품제도에 대한 이해증진과, 우수제품 지정신청 시 업계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□ 이날 조달청은 우수제품 지정대상, 지정혜택 등 제도설명과 함께, 심사·계약 절차, 신청서 작성방법 등을 안내하고 조달기업의 의견을 수렴했다.
ㅇ 특히, 조달기업의 신청 시 부담 경감과 기간 단축을 위해 준비서류, 신청서 작성·제출 시 유의사항, 자주 묻는 질문(FAQ)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.
□ 이현호 조달청 신기술서비스국장은 “올해 우수제품정책은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는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최우선을 두고 운영할 계획” 이라면서
ㅇ 올 하반기에도 이와 같은 설명회를 권역별(영남권, 호남권)로 2차례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조달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.“ 라고 밝혔다.
* 문의: 우수제품구매과 최도환 사무관(042-724-7295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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