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2020년 조달청 ‘e-발주시스템’ 공공기관 전면 개방
기관
등록 2019/05/16 (목)
내용

2020년 조달청 ‘e-발주시스템’ 공공기관 전면 개방
연간 1,400억원 정도의 인쇄, 교통비 등 입찰비용 절감 기대
시범운영을 위해 4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(MOU) 체결


□ 조달청 입찰에서만 가능했던 ‘e-발주시스템’이 내년부터는 공공기관 자체 조달에도 개방된다.

□ 조달청은 5월 16일(목) 한국에너지공단, 한국교통안전공단, 한국과학창의재단,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4개 공공기관과 ‘e-발주시스템’*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   * 제안서를 받는 협상계약방식에서 예산산출, 제안 요청·제출, 평가 등 모든 계약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계약담당자, 발주기관, 조달업체가 활용
  ○ 이 업무협약에 따라 ‘e-발주시스템’을 지금까지 조달청 입찰에서만 이용(연간 8천 건)할 수 있었으나, 내년부터는 수요기관 자체조달(연간 3만 5천 건)도 이용할 수 있게 개방된다.
  ○ 내년 전면 개방에 앞서 4개 공공기관을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하여 시스템 이용 전반에 관한 업무를 지원하고, 사례분석을 통해 향후 시스템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.

□ ‘e-발주시스템’을 활용하면 협상계약 전반의 과정이 전자적으로 처리되어 제안서제본, 교통비 등 조달기업이 입찰관련 비용이 절약된다.
  ○ 내년도에 시스템 개방이 완료되어 모든 공공기관이 ‘e-발주시스템’을 활용하게 되면 연간 약 1,400억원 정도의 비용이 절감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.

□ 이현호 신기술서비스국장은 “그동안 조달청이 단순 계약대행에서 벗어나 벤처나라 구축·운영, 우수기업 해외수출 지원, 혁신조달시스템 구축 등 공공조달 선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.” 면서, “모든 공공기관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2의 ‘e-발주시스템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.”고 밝혔다.

* 문의: 정보기술계약과 정길용 서기관(042-724-7399)

 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2020년 조달청 ‘e-발주시스템’ 공공기관 전면 개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