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전문인력 양성
조달교육원(김천)에 3박 4일간 기초과정 신설… 대학생 대상 14일까지 지원 접수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이 ‘해외조달시장 전문인력 양성 기초과정’을 신설하고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.
○ 조달교육원(김천)에서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이달 14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.
□ 이번 교육과정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조달시장에 관심을 높이고 기초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, KAIST 글로벌 공공조달연구센터와 협업하여 강사진과 과목을 구성했다.
○ 무역실무에 대한 기초 역량 강화 뿐 아니라 미국, 유엔 등 주요 해외조달시장 소개와 벤더등록 교육, 제안서 작성에 대한 실습까지 수행함으로써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힐 수 있다.
□ 그동안 해외조달시장은 9.5조원에 달하는 거대시장으로 최근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.
○ 그러나 제대로 된 전문 인력이 없어 입찰제안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으며, 이에 대한 교육도 국내에 많지 않은 상황이었다.
□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“단기교육의 특성상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한계는 있겠지만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기본지식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글로벌시장에 대한 안목을 높인다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.”면서,
○ “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수출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낙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.” 고 밝혔다.
* 문의: 조달수출지원팀 김민지 사무관(042-724-6451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전문인력 양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