품질관리를 잘한 19개 사 제품, ‘품질보증조달물품’으로 추가 지정 ’19년 제1차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… 19개 사 46개 제품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 하에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19개 중소기업의 46개 제품을 품질보증조달물품*으로 지정<별첨>했다고 6월 28일 밝혔다. * 품질보증조달물품 제도: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체에 대해 일정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
□ 이번에 19개사 46개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되어, 현재 총 지정 물품은 80개 사 240개이다. ㅇ 특히, ㈜에이텍의 ‘데스크톱컴퓨터’, ‘일체형컴퓨터’는 종전 A등급에서 S등급으로 품질이 크게 향상되어 5년간 납품검사가 면제된다. ㅇ ㈜신화알에스의 ‘차선분리대’ 등 3개사 5개 제품은 조달품질원이 제공하는 ‘맞춤형 품질수준 향상 컨설팅’을 통해 종전 예비물품에서 B등급으로 지정등급이 상향됐다. - 이번 평가에서 기준 점수 600점에 미치지 못했지만 500점 이상 점수를 얻은 대흥우드산업㈜ ‘퍼걸러’ 등 6개사 11개 제품은 ‘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’으로 지정되고 향후 1년간 납품검사를 면제받는다.
□ 조영호 품질총괄과장은 “품질보증조달물품을 지정받으면 기업의 검사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신속한 제품 공급도 함께 이루어져 기업과 수요기관의 만족도가 함께 커진다.”면서, ㅇ “조달물자의 신뢰성 확보와 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 확대를 위해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제조 중소기업들이 품질보증 제도에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□ 한편,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을 위한 신청 방법과 일정, 심사기준 등은 조달청 누리집(www.pps.go.kr) 자료실에 게시되어 있다.
* 붙임: 2019년도 제1차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현황
* 문의: 품질총괄과 이태철 사무관(054-716-8030) 조달청 이(가) 창작한 품질관리를 잘한 19개 사 제품, ‘품질보증조달물품’으로 추가 지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