혁신기업 지원 강화 등 하반기 정책방향 논의 조달청,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 개최… 혁신 조달, 일자리 조달, 공정·투명한 조달 추진
□ 조달청은 7월 8일(월) 정부대전청사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비롯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‘19년도 하반기 조달 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.
○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점검하고, 하반기에 중점 추진할 업무방향을 논의했다.
□ 조달청은 하반기에 중소기업, 창업·벤처기업을 지원하는 혁신조달,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일자리조달,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 등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기로 했다. ○ 우선, 혁신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개발 시제품 등의 혁신성을 평가하여 수의계약을 허용하는 등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- 혁신 제품과 공공기관의 수요를 매칭하는 ‘혁신 제품 전용 플랫폼’을 연내 구축한다. ○ 또한, 고용 우수 기업, 근로환경이 좋은 기업, 사회적 경제기업 등 일자리 우수 기업을 우대하는 일자리조달 정책을 지속 추진한다. ○ 아울러, 대형공사 기술형 입찰 설계 심의 제도 개선, 불공정 조달 행위 근절 등 공정·투명한 조달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.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올해로 개청 70주년을 맞아 조달청은 과거의 계약이나 구매 중심의 전통적 업무에서 벗어나 전략적 조달자의 역할을 수행해야한다.”면서, ○ “혁신조달, 일자리조달 등 공공조달을 통해 국가 정책을 뒷받침하고, 국가 산업·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* 문의: 기획재정담당관실 김명철 사무관(042-724-7027) 조달청 이(가) 창작한 혁신기업 지원 강화 등 하반기 정책방향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