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워크숍 개최
투명·공정, 청렴 이행 실천 의지 다져… 심의위원 51명에 위촉장 수여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7월 9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설계시공 일괄입찰 등 대형공사 기술형입찰* 설계심의를 전담하게 될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.
* 설계 및 기술제안을 평가하여 대형공사 낙찰자를 선정하는 턴키(설계·시공 일괄입찰), 대안입찰, 기술제안입찰 등
□ 이날 워크숍에서는 심의위원 5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설계심의 기준 및 절차, 위원의 임무,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.
ㅇ 특히 투명·공정성 강화를 위해 올해 개정된 제도와 윤리행동강령에서 정한 ‘부당이득 및 이권개입 금지’ 등에 대해 강조하고 청렴이행 실천 의지를 다졌다.
* 심의결과 전면 공개, 평가과정 CCTV 실시간 공개, 타기관 공무원· 공공기관 직원·대학교수 등으로 위원구성을 다양화하여 견제와 균형을 유지 등
□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7월 ‘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 건립사업(640억 원)’을 시작으로 올해 4건 사업(약 2천 5백억 원)의 설계심의를 수행할 예정이다.
□ 백명기 조달청차장은 “공정한 설계심의 정착을 통해 기술경쟁을 촉진하고 건설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심의위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달라”고 당부했다.
* 문의: 시설사업기획과 성기석 사무관(042-724-741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