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조달시장 청년인재 채용상담회 개최
조달청,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생들 해외진출 유망기업과 연결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22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해외조달 청년 인재와 해외 진출 유망기업을 연결시켜 주는 채용 상담회를 개최했다.
○ 채용 상담회에는 ‘해외조달시장 전문 인력 양성과정’으로 수료한 청년 인재들이 참여했으며, 해외 진출 유망기업들에 인턴·정규직으로 채용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.
□ 올해 처음 실시한 ‘해외조달시장 전문 인력양성 과정’은 조달청과 카이스트(KAIST) 글로벌공공조달연구센터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.
○ 외국어특기 대학생·취업 준비생을 선발하여 국제입찰에 필요한 제안서 작성 등 전문 해외조달 실무를 교육하는 과정이다.
○ 상담회에서 선발되는 기업 인턴·정규직 채용 예정자들은 3일 동안 중소기업 실무에 맞는 추가 심화교육을 받은 후 9월부터 근무할 예정이다.
□ 이번 채용 상담회는 조달청의 ‘해외조달인재 양성 교육’을 통해서 대학생·취업 준비생들이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하고, 중소기업들이 해외 전문 청년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.
□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“해외조달 전문교육을 받은 청년 인재들이 중소기업과 함께한다면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조달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□ 한편, 상담회에 앞서 해외조달시장 진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조달사업 전략 설명회를 갖고, 교육 수료생들이 작성한 기업역량 분석 영문 발표회도 함께 진행하였다.
* 문의: 조달수출지원팀 김민지 사무관(042-724-6451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해외조달시장 청년인재 채용상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