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국민건강보험공단 일자리창출 위한 업무협약
일자리 평가 관련 기관 간 정보 교류 및 절차 간소화 등 상호협력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과 국민건강보험공단(이사장 김용익)은 11월 13일(수) 오후 여의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워크센터에서『공공 입찰에서 일자리 창출 평가 효율화』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정무경 조달청장(오른쪽 세번째)과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(오른쪽 네번째)
정무경 조달청장(오른쪽)과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(왼쪽)
○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용 및 계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조달계약 과정에서 고용평가 시 이뤄지는 서류 제출 절차를 간소화 하기로 했다.
□ 조달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하는 전체 조달기업(약 42만개)의 건강보험 가입자수 정보를 받아 다수공급자계약, 물품·용역 적격심사 등에서 현재 수기로 이뤄지는 각종 고용평가(전체·청년·여성)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게 된다.
○ 이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정보를 온라인으로 송·수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, 조달청은 서류 제출 절차 등을 간소화한다.
○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또한 공단의 계약 업무에 필요한 각종 입찰, 개찰, 사전규격 공개 등의 정보를 조달청에서 제공받아 활용할 예정이다.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그동안 조달기업들과 수요기관들이 수기로 고용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많은 불편함이 있었으나,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.”면서
○ “이와 더불어 일자리 지원제도의 정량적 효과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더 실효성 있는 지원제도를 마련하는 등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□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“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민의 편익과 공정한 조달계약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다함께 잘사는 포용국가 실현이 앞당겨지기를 기대한다.” 고 말했다.
* 문의: 구매총괄과 김동현 사무관(042-724-7266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-국민건강보험공단 일자리창출 위한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