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-제주특별자치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
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일환… 제주도 추천 상품 ‘벤처나라’를 통한 판로 지원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과 제주특별자치도(도지사 원희룡)는 12월 9일(월) 오후 3시 제주도청에서 창업·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□ 이번 협약으로 조달청은 제주도가 추천하는 도내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의 상품에 대해 ‘벤처나라’에 등록하여, 교육 및 홍보 등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.
○ 제주도가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‘창업·벤처기업 활성화 지원’ 정책을 통해 지역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이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지역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조달청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.
□ 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·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성장 토대 구축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으로 전용 쇼핑몰인 ‘벤처나라’를 지난 2016년 10월 구축, 운영하고 있다.
○ 그간, 벤처나라는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올해 11월말 기준 1,074개사 6,688개 상품이 등록되어, 556억 원이 거래되는 등 양적·질적으로 크게 성장하여 왔다.
* (누적액: 원) ’16년 2억→’17년 55억→’18년 183억→’19년 11월 556억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이번 협약으로 제주 지역 우수 창업·벤처기업이 벤처나라를 통해 빠르게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.”라며,
○ “벤처나라를 디딤돌 삼아,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진입하고, 더 나아가 해외조달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.”고 말했다.
* 문의: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 이영호 서기관(042-724-744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-제주특별자치도, 창업·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