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년 기술형입찰 설계심의분과위원 56명 선정
10개 전문 분야별 공무원, 대학교수 등 다양하게 구성… 지역·출신학교도 안배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12월 26일 대형공사의 설계심의*를 담당하는 제10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을 선정, 조달청 누리집**에 공개했다.
* 턴키(설계·시공 일괄입찰), 기술제안입찰 등 대형공사의 낙찰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의위원이 입찰자가 제출한 설계 및 기술제안을 정성적으로 평가하는 방법
** 누리집(www.pps.go.kr)「조달청뉴스」→「공지사항」
□ 10개 전문분야에 내부위원 28명(타부처 공무원, 조달청 직원), 외부위원 28명(대학교수, 공공기관 직원) 등 총 56명으로 구성했다.
○ 신규위원은 16명이며, 심의대상 사업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참여율이 낮았던 2019년 심의위원 40명은 연임된다.
○ 스마트건설기술 적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BIM(건설정보모델링) 분야도 신설하였다.
* 건설정보모델링(BIM :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) : 설계를 2차원에서 3차원으로 전환하고 공정, 수량 등 건축물의 모든 정보를 설계에서 유지관리까지의 생산·관리하는 기술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기술형 입찰제도 발전을 위해서는 공정한 설계심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.”라며,
○ “심의위원들이 청렴한 심의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.” 라고 말했다.
※ 붙임: 10기 조달청 기술자문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 명부 1부
* 문의: 시설사업기획과 성기석 사무관(042-724-7417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10개 전문 분야별 공무원, 대학교수 등 다양하게 구성… 지역·출신학교도 안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