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드프로 고객 상담
전화 :
031 628 7891
팩스 :
031 628 7895
평일 9AM ~ 6PM 토/일/휴일 휴무
 
입찰자료 > 기관별 입찰 공지 > 국가기관(보도자료) > 조달청  
 
제목 콜센터 재택상담 개시
기관
등록 2020/03/16 (월)
내용

콜센터 재택상담 개시
3월 중 단계적으로 50% 수준까지 재택근무 확대 계획


□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가 재택상담을 개시한다.
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코로나19 집단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16일부터 정부조달콜센터 상담사들의 재택근무를 실시한다.
 ○ 정부조달콜센터는 70여명의 상담사가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조달업무,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방법 등에 대해 연간 140만 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.

□ 재택근무는 3월 16일부터 상담사의 10%를 시작으로 3월 중 전체 상담사의 50%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 ○ 콜센터 관계자는 현재 경기 활성화를 위한 재정 조기집행이 진행 중이어서 문의가 많고, 상담 자체의 난이도가 높아 일시에 재택상담으로 전환하는 것이 어려워 단계적으로 재택상담을 확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.
 ○ 상담을 원하는 이들은 종전과 같이 콜센터 대표전화(1588-0800)에 전화하면 된다.

□ 이와 함께 조달청은 콜센터 사무실의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
 ○ 마스크 착용, 손 소독제 개인별 지급, 발열, 호흡기 증상 등 수시 건강체크 및 일일 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,
 ○ 식사시간의 탄력적 운영, 회의실과 휴게실 잠정 폐쇄 등을 통해 상담사들 간의 접촉을 줄이고 있다.
 ○ 또한, 감염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콜센터의 감염 예방 및 관리 전반을 담당하도록 하고 있다.

□ 백승보 조달관리국장은 “정부조달콜센터는 연간 120조원에 이르는 공공조달사업을 지원하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곳”이라면서,
 ○ “정부기관 콜센터인 만큼 정보보안, 개인정보보호 등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하므로 상담지원 시스템 활용에 제약이 있고, 전화 연결에도 불편이 있어 상담의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가능한 최선의 상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 ○ 또한 “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중단 없는 콜 상담 서비스 제공과 상담사 건강 보호 등의 측면에서 재택상담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점을 고려하여 이용자들의 양해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* 문의: 조달등록팀 임형빈 사무관(042-724-7059)
 

공공누리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콜센터 재택상담 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