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무경 조달청장,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초청 간담회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조달기업 애로 사항, 우수제품 규정 개정 관련 의견 등 수렴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6월 1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한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(회장 장세용)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여 우수제품기업의 현장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였다.
정무경 조달청장(사진 오른쪽으로부터 두 번째)이 1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초청 간담회에서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우수조달물품 제도 개선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.
정무경 조달청장(사진 네번째)이 1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초청 간담회를 마친 뒤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○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제품기업의 조달 관련 건의 사항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
□ 우수제품기업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△혁신시제품 판로지원 및 운영제도 개선 △코로나19 이후 우수제품 심사 방법 개선 △우수제품 지정기간 연장 및 규격추가 절차 개선 등을 건의했다.
□ 조달청은 이 자리에서 혁신조달 확산에 기여하고,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우수조달물품 제도 개선 방향을 설명하였다. ○ 먼저, 8대 선도 산업 제품군, 미래성장동력 분야 등 미래 유망 산업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이 기대되는 제품군에 대해서는 혁신성 평가 점수를 높인 별도 심사 트랙을 신설할 예정이다. ○ 혁신조달 관련 우수제품 특례 심사 대상은 조달청이 시범 구매하여 테스트 후 성공 판정을 받은 ‘혁신시제품’ 뿐만 아니라 각 부처에서 연구개발 제품 중 혁신성을 평가하여 지정한 연구개발(R&D) 제품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. ○ 이와 함께 지정 연장 요건 완화, 고용 관련 신인도 가점 부여 등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 부담 완화를 위한 제도 개선 내용을 설명하였다. □ 조달청은 간담회에서 제기된 우수제품기업의 애로 사항과 정책 제언을 신속히 검토해 조달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.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 이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현행 우수조달물품 제도가 다양한 혁신조달정책을 뒷받침하도록 운영할 필요가 있다.”라며 ○ “혁신제품에 대한 우수제품 특례 심사 대상 확대 등을 통하여 우수제품기업이 혁신 성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* 문의: 우수제품구매과 강현지 사무관(042-724-7283) 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정무경 조달청장,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초청 간담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