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로나19 등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포상
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총 14명을 선정하였다고 24일 밝혔다. ○ 내·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지원위원회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마스크 일괄계약 추진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였다. ○ 우수공무원에게는 포상금, 인사상 우대조치, 청장 명의의 격려 꽃다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.
□ 최우수상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 일괄계약을 추진한 김수열 사무관·김명균 사무관·안선희 주무관에게 수여되었다. ○ 이들은 유례없는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이후 수의계약 추진· 보증금 면제 등 조달계약 전 과정에 예외적인 규정을 적용하였다. ○ 약국 등 공급판매처에 신속하게 마스크를 공급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케이(K)-방역에 한 축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□ 우수상은 중국의 마스크 수출 규제 조치 등으로 인한 마스크 국내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구매절차를 간소화하고, 기관 간 공조체계를 마련하는 등 마스크 및 필터원단 해외구매를 추진하여 국내에 공급한 양재규 과장·육창용 서기관·김광환 주무관이 선정되었다. ○ 또한 마스크 생산업체들의 신속한 조달 등록 절차를 위해 별도 사이트 개설, 제조 현장 확인 한시적 유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업체들을 지원한 정영운 주무관·유경숙 서기관이 같은 상을 수상하였다.
□ 이 외에도 장려상으로는 입찰관련 기술제안서 평가 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나승덕 사무관·이주환 주무관·고운혁 주무관과 원활한 조달 사업 진행을 위해 비대면 기반의 코로나19 조달업무지침을 신속 시행한 임영훈 서기관·송지혁 사무관·정상현 주무관이 뽑혔다.
□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“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 대한 파격적인 대우를 통해 청 내 적극행정 문화를 빠르게 정착시킬 수 있을 것.”이라고 말했다.
□ 한편, 조달청은 9월 중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추가로 선발하여 격려함으로써 공직사회에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공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.
* 문의: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김학민 사무관(042-724-7511) 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코로나19 등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포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