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달청장, 추석명절 민생현장 방문 코로나19 관련 조달방역물자 비접촉식 체온계 수급상황 등 점검 공사현장 하도급대금, 근로자임금 신속 지급 등 민생대책 현장 점검
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24일 민생현장을 방문·점검했다.
정무경 조달청장(사진 왼쪽)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24일 민생현장을 방문 점검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비접촉식 체온계 생산업체인 (주)휴비딕을 찾아 비접촉식 체온계 수급상황 등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.
추석명절을 앞두고 정무경 조달청장(왼쪽에서 두번째)이 대금집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공사현장을 방문했다.
추석명절을 앞두고 정무경 조달청장(오른쪽에서 두번째)이 한몸, 정림원, 성세재활원, 대전정신요양원,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 등 대전 지역 5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.
○ 정 청장은 이번 현장 행보를 통해 추석 민생대책의 조달현장 집행상황을 확인하고, 조달 방역제품에 대한 수급상황도 긴급 점검했다.
□ 정 청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에 위치한 비접촉식 체온계 생산업체인 ㈜휴비딕을 방문했다. ○ ㈜휴비딕은 우리나라 최초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‘글로벌 강소기업’으로 선정되었으며, 올 4월 조달청과 비접촉식 체온계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한 업체이다. ○ 정 청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제품인 비접촉식 체온계의 수급상황, 신제품 개발 상황 및 업계 의견 등을 청취했다. ○ 정 청장은 “그 동안 마스크와 더불어 코로나19 사전 예방에 필수적인 방역제품 생산에 감사드린다.”며 - “이번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그 우수성이 입증된 케이(K)방역제품에 대한 해외조달시장 수출을 지원하겠다.”고 말했다.
□ 오후에는 대전지방국세청 청사 신축 공사현장(대전 대덕구 소재)을 찾아, 하도급 대금, 자재·장비 대금, 근로자 임금 지급 현황을 점검하였다. ○ 정 청장은 코로나19 대비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하도급업체 등 건설 관계자로부터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. ○ 조달청은 전국 25개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총 438억원의 공사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여 하도급업자, 건설근로자 등의 추석 민생안정을 지원한다.
□ 정 청장은 아동양육시설인 ‘성심원(대전 동구 소재)’을 방문하여 마스크 등 생필품과 위문금을 전달하고, 격려했다. ○ 조달청은 성심원 외에도 대전 지역 5곳의 사회복지시설(한몸, 정림원, 성세재활원, 대전정신요양원,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)에 별도 위문품을 전달했다.
□ 조달청은 지난 17일 명절 전 조달업체 자금 지원 확대, 공사현장 하도급대금·근로자임금 조기 지급 등을 내용으로 하는 중소·영세기업 지원을 위한 ?조달분야 추석 민생지원대책?을 발표한 바 있다.
* 문의: 기획재정담당관실 임영훈 서기관(042-724-7044)
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조달청장, 추석명절 민생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