올해 조달청 핵심사업 혁신조달 성과 ‘한눈에’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개최(11월 23일),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(12월 1일~11일) □ 조달청(청장 김정우)이 올해 핵심사업인 혁신조달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진대회와 전시회를 잇따라 개최한다.
□ 조달청(청장 김정우)는 오는 11월 23일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‘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’를 개최한다. ○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 경진대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성과를 확인하고, 우수 공공기관과 혁신기업을 격려·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. ○ 혁신기업은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우수연구개발(R&D)제품, 혁신시제품 등 혁신제품을 생산하여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이다.
□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35개 공공기관과 2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면심사를 거쳐 경상남도, 전남개발공사, 한국전력공사,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4개 공공기관과 네스앤텍, 루씨엠, 웃샘, 이노넷 등 4개 혁신기업이 본선에 진출했다. ○ 본선은 혁신조달 추진 우수사례 발표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광화문1번가를 통해 모집된 국민평가단 50명으로 구성된 현장 심사단의 심사로 평가된다. ○ 본선은 조달청 페이스북과 유튜브 생중계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. ○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‘사회적 거리두기’에 부합하도록 각 행사장 참석은 50명 이내로 제한하고, 행사장 간 이원 생중계할 계획이다.
□ 조달청은 이번 경진대회 본선진출 우수사례 전파와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‘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’를 개최한다. ○ 충청권은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세종 세종컨벤션센터에서, 호남권은 12월 7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혁신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. 마지막으로 영남권은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한다. ○ 순회 전시회는 지역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해당 권역 소재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들은 권역 내의 전시회에서만 참관하도록 한다. ○ 전시회 참관은 시간대 50명 이내로 유지되도록 사전예약제시스템*에서만 신청해야 하며, 11월 12일 부터 25일 까지 희망 권역별 신청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. * 충청권 : https://event-us.kr/25207 * 호남권 : https://event-us.kr/25770 * 영남권 : https://event-us.kr/25774
□ 김정우 조달청장은 “‘내 삶을 바꾸는 혁신제품, 정부가 먼저 구매합니다.’가 주제인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혁신제품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, ○ ‘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’ 등을 통해 혁신조달 우수사례를 공공기관에 공유·확산하는 계기로 활용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* 문의: 혁신조달과 정화연 사무관(042-724-7238) 조달청 이(가) 창작한 올해 조달청 핵심사업 혁신조달 성과 ‘한눈에’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|